사회/문화

 

스팸 선물세트에 대한 해외반응

작성자 정보

  • 봉봉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국 스팸 선물세트에 대한 해외 네티즌의 반응 입니다.


c3b77c9432e2c6f3d4b66e5e25c1e222_1622430408_5115.png
c3b77c9432e2c6f3d4b66e5e25c1e222_1622430420_1043.png
 

  

한국 전쟁 직후 한국에 냉장고도 없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 거의 없었다. 

한국인들은 스팸을 얻기위해 미군과 물물 교환을했다. 

한국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스팸은 주식이 되었고 추석에 흔히 주고받는 선물이기도하다.



해외반응

--------------------------------------------------------------

AstroZeneca

나는 한국에서 몇 년 동안 일했다. 한국에서 나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에 나의 상사와 그의 가족은 앞면에 리본 등이 인쇄 된 매우 멋지게 장식된 상자를 나에게 주었다.   

나는 그 상자를 열었고 16개의 스팸캔을 보았고, 그들의 환한 미소를 띈 그들의 얼굴을 바라보았다. 

그 미소는 아주 상냥했고, 난 한국에서 스팸의 중요성을 아직 몰랐기 때문에 너무 너무 혼란스러웠다. 

--

wanawanka 

만약 그게 한국산 스팸이 아니라 실제 수입스팸이면 수입세금이 붙어서 꽤 비쌌을거야. 그래 그 선물을 한 사람들은 좋은 사람들이었을거야.

--

Select-Foundation812 

난 한국에 살고있는 한국인이야. 

내가 산타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 유치원생 이후로 사장님이나 부모님으로부터 크리스마스 선물을받은 적이 없기 때문에 너의 상사는 정말 좋은 분이라는 것을 말하고 싶어.

너의 상사가 휴가에 혼자 있고 향수병을 느끼는 외국인인 너를 걱정했기 때문에 스팸선물 세트를 너에게 준 것 같아.  

그 분들은 스팸이 다른 나라에서 어떤 이미지인지 몰랐을거야. 나도 마찬가지였고.  

--

garyh62483

나도 그랬어. 추석에 스팸 16캔과 카놀라유 2병을 받았지.



Pewzapdie

하와이 요리에서 어떻게 그렇게 유행하게 됐지? 

--

WhiteSpottedEagleRay

미군이 존재하는곳이라면 어디에서든 스팸은 크게 유행하게 됐지. 

--

Mississippiscotsman

2차 세계대전 동안 쇠고기와 닭고기는 전쟁을 지원하기 위해 거의 대부분 군대에 팔렸다. 미국 정부는 육류 부족을 스팸으로 대체했어. 

전쟁이 끝난 후 스팸은 주요 식품이 되었지. 90년대에 한국에 주둔했을 때 정기적으로 스팸과 라면을 즐겨먹었어. 

--

Visible-Ad7732

모든 태평양 섬에서도 스팸은 인기가 많았어.

--

vladamir_the_impaler 

괌, 사이판, 필리핀 군도 등 제 2 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이 있었던 곳이라면 어디든 마찬가지였어. 

또한 2차 세계대전 중 러시아 전쟁에서도 스팸에 의존했지. 스팸은 역사의 한 부분이야.   

난 작년에 사이판에서 4 개월을 보냈고 모든 주유소와 상점에는 여러 가지 맛의 스팸과 최소한 3개의 스팸이 아닌 "런천"제품이 있었지.

미국인이 자신들의 유산을 기억하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스팸은 전 세계적인 식품이 된거야. 



Hebime72

한국에서 몇 년 동안 살았던 친구와 함께 한국 식당에 갔다. 그는 햄버거, 핫도그, 스팸과 함께 라면이 들어간 음식을 시켰지.

그는 그 요리가 본질적으로 한국의 소울 푸드라고 설명했어. 전쟁 중에 사람들은 미군 기지의 쓰레기에서 고기 조각을 모아 국수와 함께 이런 요리를 만들었대.

--

Kingcal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한식 중 하나 인 부대찌개야! 말 그대로 "아미 스튜"를 의미하지. 또한 그 음식에는 또한 일반적으로 슬라이스 치즈와 삷은콩과 같은 것들도 들어가!

처음 먹었을 때 한국 친구가 소시지와 햄이 들어간 스프를 사준다고 약속했지. 나는 그게 실제로 핫도그와 스팸이 들어갔다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 별로였어.    

어쨌든 부대찌게를 지금은 좋아하게 되었어. 

--

Dobermanpure 

부대 찌개, 내가 서울에 주둔했을 때 이 음식은 나의 주된 식사였어.  

--

aron_baynesian

이제 스팸은 전적으로 아시아 요리처럼 느껴져. 요즘 미국인들이 스팸을 어떻게 먹는지, 아니면 실제로 먹는지 잘 모르겠네. 나는 한국 음식에서만 스팸을 먹어 봤어. 

--

Rayquazy

부대찌게는 끝내주게 맛있어.

특히 라면 사리를 넣으면 말이지. 

--

JagmeetSingh2

필리핀과 비슷해. 필린핀 사람들도 스팸을 아주 좋아해. 

  

  

gwaydms 

부대찌게에서 스팸은 핵심 재료야. 



Reddit_as_Screenplay

스팸과 함께 쌀밥, 김치, 채소, 달걀과 같이 먹으면 최고의 식사야.

--

fourhournaps

우리집에서 스팸은 김치찌게 만들때 반드시 필수적으로 들어가. 

--

stubept

난 소고기김밥에 들어간 고기처럼 스팸을 사랑해. 

 

 

ss977

넌 갓튀긴 스팸 조각을 얻은 흰쌀밥을 먹어보기 전까지는 한국 음식을 아직 먹어보지 못한거야. 

--

edamcheeze

이건 동아시아적인 레시피야. 그리고 진짜로 맛있지.

--

ButtsexEurope

그게 진짜 한국음식이라고? 난 그렇게 먹는건 하와이 음식인줄 알았어.

   

   

-Why-Not-This-Name-

이 기사 읽어 봐. 

https://www.bbc.com/news/world-asia-24140705 

     

지난주 스팸에 대해 스타셰프 데이비드 장이 언급했습니다.    

"저는 스팸을 좋아했고 항상 볶음밥, 샌드위치, 김치찌개에 넣어 먹었습니다. 말 그대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먹지 않았습니다. 

  미국 아이들은 내가 스팸을 먹으면 나를 놀렸습니다. 역겹다고요.... (여기에 인종 차별적인 음식 농담을 더 해세요 ....) 

나의 한국 부모님과 조부모님 (그리고 그 세대의 많은 한국인)이 스팸을 소중히 여기는 이유를 이해하는 데 수년이 걸렸습니다. 

말 그대로 스팸은 그시대 한국인에게 생명을 주었고 특별한 재료로 여겨지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아주 아주 맛있지요.  

지금 김치와 김을 좋아한다면 몇 년 전만 해도 김치와 김은 끔찍하고 역겨운 음식으로 보여졌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영리한 마케팅을 통해 사람들은 더 짠 통조림으로 가공된 돼지 고기를 먹기 시작할 것입니다.   

전 아침으로 스팸 계란과 치즈를 만들고, 남은 스팸은 잘 익은 깍두기와 함께 김치찌개에 사용했습니다. 

그 음식이 우리 가족이 오늘 먹었고 그리고 앞으로도 영원히 먹을 음식인 것입니다."



>번역: 봉봉

>출처: 모두의댓글 www.mothat.kr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2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