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서울 아파트에 대한 해외반응

작성자 정보

  • 봉봉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f9dd10bbc439e4eeedcfb8211d473b7a_1623119850_3879.png


한국 서울의 주거단위 (서울 아파트에 대한 해외반응) 
 

해외반응 댓글

--------------------------------------------------------------------------

       

Smash55      

이러한 아파트단지 안에서 산다는 것은 어떻게 사는거고 이웃과의 삶은 어떻습니까?    

--  

stingebags       

놀랍도록 쾌적해요. 이와 같은 새로운 아파트 단지의 주차장은 모두 일반적으로 지하에만 있기 때문에 1층은 놀이터와 나무만 있어서 조용합니다.  

아이들이 놀기에 매우 안전하죠. 또한 이런 아파트 단지에는 일반적으로 체육관, 노인들이 어울리는 장소, 어린이집, 상점과 같은 많은 편의 시설이 있습니다.     

날씨가 너무 춥지 않을 때는 보통 아이들이 밖에서 놀고 있고 부모는 어린 아이들을 지켜보죠. 따라서 자녀가 있으면 이웃들을 만나기가 매우 쉽습니다.    

근데 한국인들은 일반적으로 꽤 보수적이라, 아파트 단지 내 도로에서 파티같은걸 하는건 아니에요  

--  

GeTbaCkToWoRk_Terry

멋지고 간편해요. 아무도 서로 인사하지 않고,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는 것 외에는 이웃을 볼 필요도 없지요.       

이런 아파트 단지는 보통 세탁소부터 체육관, ATM기기 등등 모든게 다있는 마치 작은 쇼핑몰 비슷한 상가 건물이 근접해있기 때문에 아파트 밖으로 나갈 필요도 없습니다.   

꽤 고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누군가는 인간성이 부재해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죠.)  

-- 

deplumber125 

영혼없는 서울 같군  

--

dlaudghks  

그렇지도 않아. 살다보면 이런 아파트에 살지 않는게 이상하게 느껴지는 시점이 올 정도로 넌 아파트에 사는게 익숙해 지게 될거야.  

-- 

toothlessbeerguy     

솔직히 말해서 캐나다 밴쿠버의 다운타운과 비슷해 보여요  

  

      

TheJustBleedGod   

이런 아파트의 멋진 점은 아파트 베란다들끼리 서로 마주 보지 않아서 사람들이 서로의 집안을 들여다 볼 수 없다는 거야.   

--    

MangoCats        

벌집에서 사는데 사생활은 있는 벌떼들 같은거겠지.  

  

   

Renizance

난 한국에서 여러번 살았어. 한국에는 몇 몇 아름다운 빌딩들이 있지. 이 사진에 나오는 아파트는 확실히 시내 전체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  

--  

qetupa

시내던 아니던간에, 문자그대로 한국에 모든 도시는 다 이렇게 아파트로 가득해 ㅋㅋㅋ  

   

   

falcoren21  

이 아파트도 도시지옥그룹안에 있을 수 있지.. 

    

    

6two

난 그런 환경 속에서 살고 싶어. 난 16층 위로는 살아본 적이 없지만, 그정도 높이만되도 불빛이 다르게 느껴졌어.   

-- 

crackanape 

고층에서 저층 타운하우스로 이사 한 후, 발코니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며 날씨가 산 너머로 흘러가는 것을 보는 것이 너무나 그리워.   

  

  

Velocatappedher

이 아파트가 구소련의 건축물이었다면, 아마 도시 지옥이었을거야... 이중잣대는 무엇?   

--

jansult 

미국인들은 아파트단지를 보면 기겁을 하지. 공평하긴 하지만 이 사진이 진짜 '도시성애'는 아니야.   

   

   

PRPwrHouse

진짜 같아보이지 않아. 이 아파트단지가 심씨티2000이 아닌게 확실하지?! 

   

   

bookmarkjedi

멋진 사진이야!     

한국 고급 아파트 단지에 대해서는 내가 처음 한국에 돌아왔을 때 시카고의 카브리니 그린처럼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도시 공공사업으로만 이런 아파트 단지를 보는데 익숙했던터라, 

아파트가 한국 주택 소유자들에게 왜 이렇게 어필을 하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았어.         

시간이 흐르면서, 나는 다른 사람들이 언급한 모든 편의 시설, 개인주택에 비해 손쉬운 관리, 안전(이미 한국 전체는 매우 안전하지만),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근처의 좋은 학교 등등이 

있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아파트를 선호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아파트 가격은 도시와 이웃에 따라 크게 달라져 부유한 지역에서 낡고 황폐한 아파트가 작은 도시나 덜 부유한 지역의 훨씬 더 넓고 좋은 아파트보다 몇 배나 더 비쌀 수 있지.  

     

   

MightyBigMinus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이것이 최고 성능 아파트의 모습이지.  

  

 

ZigZagBoy94

그래, 이런 아파트들은 도시에서 가장 못생긴 건물들이야 

 

 

fotal_eror

페인트칠을 좀만하면 더 나아보일텐데 

   

 

HeyimSweet

밤에 보는 아파트 단지들은 어떨까 

 

 

PKilleenPhotography

정말 끝내주네.  

   

  

Super-beast-350

부패한 건설회사들이 도시의 주택시장을 장악하게 되면 이런 일이 벌어지지.     

그 놈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지저분하고 값싼 아파트를 만들어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에 아파트를 팔어.   

  

  

LongHairboii

자본주의가 혁신을 건축하지 

   

     

Redditing-Dutchman    

나도 예전에 서울에서 이 사진에 나오는 비슷한 아파트에 살때 깜짝 놀랐어.   

엘리베이터 안에서 서로 인사를 나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지. 안녕하세요 같은 간단한 인사도 없어.      

난 별로 신경쓰지는 않았지만, 여기 내가 사는 네덜란드와는 많이 달랐어.  

      

     

ManiaforBeatles

그래서 내가 "상승중"이라고 말한거지.   

이런 아파트 진짜 가격은 이백만을 조금 넘을껄.     

--  

YourLocalAlien57

무슨 화폐단위로 이백만이라는 거야? 

--  

ManiaforBeatles

미국달러(USD).     

--    

YourLocalAlien57        

와 씨, 엄청나게 비싸네. 그리고 그게 겨우 아파트 한 채 값이란 말이지? ㅅㅂ   

그 아파트가 금덩어리로 만들어진게 아닌한 ㅈㄹ 어이없는거야.    

              

뭐 하긴 아무래도 서울이니까 그런거겠지만, 대부분 다른 나라의 주요도시들도 집값이 마찬가지로 항상 미친듯이 비싸긴 하지.    



>번역: 봉봉

>출처: 모두의댓글 www.mothat.kr


관련자료

댓글 2

걍놀자님의 댓글

  • 걍놀자
  • 작성일
한국에 왜 아파트 문화가 생겨났는지에 대한 사전지식을 알지못하니까 헛소리를 남발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아파트에 왜 온갖 최첨단의 편의시설을 갖춰놓았는지를 모르지. 땅덩어리가 거의 평지인 나라에 살면서 고층빌딩도 거의 없고, 주택은 단독주택인 나라의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주거형태에 대해 이해를 못하지.  아마도 우리나라 아파트에서 한번이라도 살아봤다면 알 것이다. 아마도 자기들 나라에서 불편함을 더 많이 느끼게 될 것이라고 장담을 한다. 첫째, 너무나 불편하고, 비위생적으로 느낄 것이다. 그리고 겨울엔 춥다. 이게 내가 외국에서 몇년간 생활하면서 느낀 불편한 점이었다. 그리고 더 불편한 것은 물에 관련된 모든 것이다. 우리나라와는 비교할 꺼리가 못된다. 물의 수질은 우리나라가 정말이지 최고다. 샤워를 한번만 해보면 안다. 한국인들은 절대로 외국에서 적응하기 힘들다. 적응한 척 할 뿐인 것이다.

봉봉님의 댓글

  • 봉봉
  • 작성일
한국 아파트는 해외 일반 아파트와는 확실히 다르지요. 홈 네트워크 시스템도 그렇고, 편의시절도 그렇고요
Total 52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