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한국형 경항모(CVX) 2가지 모델, 해외반응
작성자 정보
- 봉봉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7,695 조회
본문
최근 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2021에서 선보인 한국의 CVX(경항공모함) 프로그램을 위해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해군이 각각 서로 다른 경항모 모형을 선보였는데 경쟁하는 두 항모 캐리어 디자인에 대한 해외 네티즌의 반응 입니다.
참고로 현대중공업 경우 넓은 비행갑판과 스키점프대 등의 영국 최신의 항보 엘리자베스호에 적용된 기술 대거 반영되었고
대우조선해양 경우 해군이 기존에 공개한 직사각형 모양의 경향모 디자인 모형을 공개 했습니다.
참고 국방TV 영상
해외반응
-------------------------------------------------------
Paladin_127
밥콕이 대우조선해양의 설계에 미치는 영향을 실제로 확인할 수 있어. 기본적으로 발사대가 없는 퀸엘리자베스 항공모함이라고 할 수 있지.
말하자면, 나는 현대중공업 디자인같이 급진적인 디자인을 좋아해. 미래지향적으로 보이잔아.
--
NTW--
나도 그렇게 말하려고 했어. 외관 부문에서는 현대 중공업이 더 멋져 보여. 대우조선해양은 괜찮지만 비교적 지루해보여.
Mulan-Yang
한국에 항공모함이 있어서 뭐해???
--
vileni150903
한국은 세계 시장에서 가장 큰 무역 파트너 중 하나이며, 무역에 의존하는 모든 국가에서는 선박과 교역로를 보호하기 위해 해군이 필요하지.
팍스 아메리카나의 지난 30년 동안 미국 해군이 세계 경찰의 역할을 하며 세계 대양에서 자유무역을 유지했지만, 그런 제도는 끝나가고 있어.
미국의 쇠퇴와 잠재적 고립주의 조짐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한국과 같은 나라들이 경제적 이익을 보호하려면 항공모함 같은 것을 가지고 해군에 투자할 필요가 있어.
RamTank
잠깐, 이게 LPX-II 라고? 이건 크기가 상당히 커진 것 같은데.
--
RLoret
이제 CVX라고 불리고 이 항공 모함은 3만 ~ 4만톤을 대체하는 본격적인 항공 모함이야.
R_Ashcraft
2개의 사령탑은 어글리해 보여.
--
Paladin_127
못생겨보이긴 하지만 분명히 기존의 동력전달장치의 항공모함으로는 최적의 설계인 것 같아. 갑판 위와 아래 데크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
xXNightDriverXx
난 맘에 들어. 기존 하나의 사령탑 디자인보다 항공모함을 더 미래적으로 보이게해. 퀸엘리자베스호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항공모함 클래스야.
JakeYaBoi19
왜 각진 비행 갑판이 없는 평평한 갑판을 사용해? 그러면 목적에 어긋나지 않나?
--
TinkTonk101
STOVL (짧은 이착륙, 수직착륙) 제트기 (즉, F35B)를 사용하는 경우,
기존 방식으로 날아가고 착륙하기 위해 어레스터 와이어로 잡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또는 놓칠 가능성이 있어서 각진 데크) 각진 데크가 필요하지 않아.
jeremie1999
비행기 발사대가 있어?
--
pyr0test
비행기 발사대가 있다면 경사로는 필요없지.
Background_Brick_898
완전 현대 팬이지만 난 대우조선해양의 디자인이 더 좋아. 현대는 그들의 항공모함 디자인을 위해 제네시스차 디자인팀과 함께 갔어야 했어.
Character_Lychee_434
퀸엘리자베스호와 비슷한데
Peterd1900
현대의 디자인에서는 AW101 헬리콥터는 Sea Hawk 헬리콥터 앞에 배치되어 있어.
한국은 AW101을 운영하지 않아.
HellxKnight
누가 나에게 이 2개의 사령탑을 설명해 줄 수 있을까? 나는 잠수함 담당이라 왜 이런지 정말 모르겠어.
하나는 공중 조종용이고 하나는 지휘용인가? 하나는 복구용이고 하나는 발사용이야?
--
Plupsnup
앞 사령탑은 항해를 위한 것이고 뒷 사령탑은 항공관제를 위한 것이야.
--
HellxKnight
나도 그렇게 생각했어. 두 개의 다른 사령탑을 설치하는 것이 정말 그렇게 중요해? 난 엔지니어인데 이건 단지 엄청난 낭비로 보여.
--
kevinbotz
트윈 사령탑 구성이 제공하는 책임 분담/추가 중복성의 이점은 실제로는 우습게도 보조적일뿐입니다.
트윈 사령탑의 철학은 주로 가스 터빈 동력 캐리어의 요구에 의해 주도됩니다. 특히 아일랜드는 터빈의 배기 배관이있는 곳에 각각 위치합니다.
따라서 배기 가스 사이의 "간격"이 중복된 상부 구조로 채워지는 기존의 항공모함 보다 전통적인 사령탑 구조와는 달리,
트윈 사령탑 솔루션은 실제로 해당 "갭"을 사용 가능하게하여 데크 공간을 최대화합니다.
충격은 여분의 중간 상부 구조가 있었던 내부 격납고 공간으로 더욱 확장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기존의 항공모함 설계(퀸엘리자베스호, 트리에스테호 그리고 여기에 선보인 두 경항공모함 디자인이 트윈 사령탑을 채택한 이후) 중 트윈 사령탑을 향한 디자인 집중성의 시작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번역: 봉봉
>출처: 모두의댓글 www.motha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