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번역

 

한국 연구진이 소금물을 몇 분 만에 담수로 바꿀 수 있는 막을 만들었다.

작성자 정보

  • 봉봉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d6236a5ed50bcb3271f462407a4b0b46_1625469219_2101.jpg
d6236a5ed50bcb3271f462407a4b0b46_1625469224_2432.jpg
 


한국 연구진이 소금물을 몇 분 만에 담수로 바꿀 수 있는 막을 만들었다.

이 막은 한 달 사용하는 동안 99.99%의 염분을 제거함으로써 식수 위기를 완화 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제시하였다.



해외반응

---------------------------------------------------------

     

Straelbora  

설명처럼 간단하다면 세계를 변화시킬 이러한 혁신에 대해 읽을 때마다 "그 막은 코뿔소 뿔, 캐나다 타르 샌드 및 클로로플루오르카본의 조합으로 만들었다." 라고 기다리지. 

--

ScaryAswang

보통 그래핀도 마찬가지야.   

--

GenericFatGuy  

결국 명왕성의 위성 카론에서만 볼 수 있는 중요한 구성 요소가 필요할거야.   

--

iambeherit

식수를 변화시킬 "혁신적인" 발명품의 수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   

하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새로운것을 발명하는 사람들을 보고 여전히 물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은 있다고.    

--

craz4cats  

"본 연구에서는 코어로 폴리(불화비닐리덴코헥사플로오프로필렌)를, 피복으로 PH/실리카에어로겔(SiA)을 조사하여 초소수성 동축 복합 전자스펀 나노 섬유막을 얻었다." 

쉬운거 같지는 않을 것 같은데...  

--

sciencedayandnight

놀랍게도, 이 경우에는 불소가 좋은 것이다.

이것은 막의 수명이 매우 길다는 것을 의미하며, 모든 종류의 막이 수년 동안 "작동"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들이 사용하는 PH는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또한 그것이 더 큰 규모로 실용화에 가깝다는 좋은 징조이다.   

주변의 모든 초낙관적 논문들보다 이건 실제로 유용성에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mces97

막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저렴하더라도 남은 염분으로 무엇을하지? 바다에 다시 버릴 수는 없어. 그렇게 대규모는 안돼.   

그것은 본질적으로 독성 슬러지와 같게 돼.  

--

Aegi

왜 바다에 다시 버리지 못한다는 거야? 

또한, 소금 사용량은 엄청나게 많아. 태양광 발전소의 용융 나트륨에 사용할 수 도 있고, 정기적으로 눈이 내리는 부분에 도로용 소금 첨가물로 사용할 수 도 있어.    

흙이 무엇에 사용되는지 등에 따라 필러로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흙과 약간 혼합해서 사용 할 수 있어.  

  

  

thesupercoolmaniac

기계 작동에 필요한 전기량/전력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되는데.  

담수화 기계와 동일한 방식으로 여러 개의 고압 펌프가 필요한가?    

  

 

mud_tug

기본적으로 한국연구진은 또 다른 역삼투막을 발명했어. 그게 다야.   

  

   

egmono

이 기사에는 잘못된 점이 너무 많아. 다른 방법은 폐기물을 발생시킨다고 주장하지만, 이 방법이 얼마나 많은 폐기물을 발생시키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도 않았어.    

제거된 99.99%의 염분을 처분하는 것뿐만 아니라 세척 화학 물질도 폐기할 수 있어.  

또한 나노필터막을 이용한 대규모 담수화에 현실적인 문제, 즉 고압력과 고압전기 생산 비용이 언급되지 않았어.   

      

      

ScaryAswang

담수화 플랜트는 거의 보편적으로 소금을 바다로 다시 보내버려.  

 

 

Firebrand_Marath    

천잰데, 우리는 상승하는 해수면을 바닷물을 마셔서 낮출 수 있어!    

--

PreacherSquat

네슬레의 관점에서는 아니야   

--   

luther_williams

바다는 엄청 거대하고, 엄청난 양의 물을 가지고 있어. 세계 물 공급의 3%만 식수고 나머지 97%는 소금물이야. 우리는 단지 그 3%만 마시면 살고 있어.    

또한 해수면은 상승하기 때문에 우리가 바닷물을 1-2% 사용하더라도 문제가되지 않아. 다른 문제에 도움이 될 수 도 있어.    

또한 물은 우리가 사용한다고해서 영원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재생가능한 자원이야.  

 

 

Mediumofmediocrity

그러면 무엇이 물을 필터로 통과시킬까? 이것은 단지 RO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막인가?   

RO와 비교해서 이 기사에서는 아니라고 하는 것 같아. RO에서는 발생하는 페기물인데 이 기술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페기물은 뭐야? 

이것은 여전히 폐기가 필요한 염수를 생산한다고.   

--

oungs

이 과정은 역삼투압이 아니라 직접 접촉 막 증류 (DCMD)입니다.

이 공정에서는 작은 온도 차이 (20-60 degC)만 필요합니다.

이 온도 차이는 두 면 사이의 증기압의 차이를 유발하여 순수한 수증기가 수집 될 수 있는 막을 통과하도록 합니다.

  

   

CrowfieldSteve

역삼투는 고압과 에너지가 필요하지. 만약 너가 값싼 재생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다면 이 방식은 훌륭해. 그렇지 않다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지.  

  

 

SEND_ME_FAKE_NEWS

몇 년 전에 분리 공정 교수와 이 문제를 논의했어. 항상 더 나은 막이 출시 될 거야.    

그러나 문제는 검증된 제품 중 일부는 충분히 훌륭한데 새로운 제품은 수명이 매우 짧거나 너무 비싸다는 것이지.  



Kikutwo

수십 년 동안 요트와 선박의 담수화 같은건가?   

   

  

pawn_guy

선박에 사용되는 물 제조기에 대해 내가 아는 것을 말하자면, 이것은 대단한 혁신은 아니야.     

최종 막 전에 필터가 있어야 다른 오염 물질을 필터링할 수 있으며, 막이 작동하려면 고압 펌프가 필요해.    

따라서 여전히 에너지를 필요로 하고 처리할 고염수 농축 염분도 생성해.  

보통 태양빛이 떨어지고 염수가 먼 앞바다로 돌아가기 때문에 돛단배를 타고 활주하는데 사용하기에 좋은 시스템이지.   

문제는 에너지 소비와 특히 해안 근처에 대량의 염수를 한 곳에 버린다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항상 이것을 확장해 왔지.   

   

   

Rambo_IIII 

상승하는 바다를 마시고, 오줌을 얼리고, 극지방으로 얼어붙은 오줌을 운반하고, 빙하에 오줌 얼음 덩어리들로 채워.    

우린 기후 변화에 승리 할 거야.  

  

 

Parking_Appearance42   

오, 그러면 해수면 상승을 막기 위해 바다를 마실 수 있겠네.  



heCramps 

말도 안 되는 것은 한국이 지난 해 과학분야에서 여러 가지 큰 발견을 했다는 거야! 한국은 과학에서 미국을 능가했어.    

만약 미국이 국방 예산의 절반을 과학에 쏟는다면, 세계는 더 나은 곳이 될 거야!   

       

얘들아, 근데 난 미국인이야. 나는 단지 말그대로 우리가 군국주의보다 인도주의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mlk-levelup      

이 기술은 본질적으로 더 빠르고 (그리고 아마도 더 효율적인) 형태의 역삼투 방식이야.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해.   


>번역: 봉봉

>출처: 모두의댓글 www.mothat.kr

 0추천 0비추천스크랩SNS 공유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7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